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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실에서는 사람을 세워놓고 그 사람의 손을 잡고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손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그에 따라 팔이 회전하고 구부러지게 된다.(물론 그 사람이 힘을 주고 있지 않다는 가정 하에 ㅎㅎ;;)
그래서 컴퓨터에서도 그렇게 움직이도록 하는것이 바로 IK입니다.
Forward Kinimatics - 하나의 관절만 독집적으로 움직이는 기법
Inverse Kinimatics - 하나의 관절이 움직였을때 다른 관절이 그 관절에 의해 움직이는 기법
Multi Control Point - 여러개의 관절을 동시에 제어하는 기법
Fix Control Point - 사용자의 임의 조작에 의해서만 움직임을 갖는 기법
이런것들이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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